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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Design Pattern] 커맨드 패턴(Command Pattern)Software Engineering 2020. 6. 1. 17:07728x90
Command Pattern
- 행위 패턴
-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실행될 기능이 다양하면서도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클래스를 변경하지 않고 재사용할 수 있게하는 패턴
- 실행될 기능을 캡슐화하으로써 기능의 실행을 요구하는 호출자 클래스와 실제 기능을 실행하는 수신자 클래스 사이의 의존성을 제거
- 실행될 기능의 변경에도 호출자 클래스를 수정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줌
역할이 수행하는 작업
- 실행될 기능에 대한 인터페이스
- 실행될 기능을 execute 메서드로 선언
Command
- 실제로 실행되는 기능을 구현(Command 인터페이스를 실체화)
ConcreteCommand
- 기능의 실행을 요청하는 호출자 클래스
Invoker
- ConcreteCommand에서 execute 메서드를 구현할 때 필요한 클래스
- ConcreteCommand에서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수신자 클래스
Receiv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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